[MUSIC]성장형 캐릭터의 ‘마성의 늪’에 와며들다! : 퀸 와사비

조회수 49


사이먼 디가 ‘샤라웃'한 화제의 리얼 언더그라운드 힙합 ‘bitch’




‘안녕, 쟈기? Let me shake that booty, I just got the 5천만 원짜리 공연 Deal’


‘안녕, 쟈기', ‘누나 엉덩이는 신토 booty’ 등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훅의 주인공. 대단한(?) 가사로 TV프로그램 ‘굿 걸’에서 출연진 모두를 경악하게 만든 래퍼, ‘퀸 와사비’. 



Queen WA$ABII - 안녕, 쟈기? (Feat. Ash-B) (Official Music Video)

△더 콰이엇, 사이먼 디가 ‘샤라웃'한 화제의 리얼 언더그라운드 힙합 MV (Feat. 애쉬비)


‘다모임’ 래퍼들이 여행 중 모인 자리에서 사이먼 도미닉이 ‘이 노래 들어 봐, 재밌다’는 식으로 ‘안녕, 쟈기?’ 뮤직비디오를 틀었고, 더 콰이엇은 곡의 비트에 맞춰 춤을 췄다고 한다.


어릴 때부터 ‘유교걸’로 살아온 퀸 와사비는 교육공학과, 도덕 교생 출신. 맨땅에 헤딩하는 주먹구구 식으로 힙합을 독학한 그는 최근 ‘조신하지 않은’ 자신만의 힙합으로 아버지에게 인정받고 싶다는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 케이티 페리의 아버지가 목사인 것처럼 그녀의 아버지도 매우 엄격한 편이라고.


‘조신하게 살아라’, ‘너는 너무 수위가 세다’, ‘차라리 ‘은꼴’을 해라’ 등 여러 꼰대들의 말 사이에서 방황하던 그는 생활고로 음악을 관두기 전 ‘에라 모르겠다, 나 하고 싶은 거 딱 한 번만 해보자’며 ‘Look At My!’ 를 작곡했다고 한다.




Queen WA$ABII - Look at my! (Prod. By Queen WA$ABII) (Feat. Purple Bitch)

품위와 조신을 강조하는 유교 빌런 아버지 밑에서 이런 파격적인 아티스트가 탄생했습니다… 어서 와, 한국에서 이런 가사 오랜만이지? (내 엉덩이의 주인 나야나)


‘이게 뭐야’ ‘어이없다’는 첫인상을 받을 가사들, 너무나 정확하고 정직한 발음들. 그러나 곧 당신은 ‘안녕, 쟈기?’를 외치며 ‘랩 못 하는 게 매력', ‘못 해서 좋다', ‘비트와 플로우 중독성 갑이다' 라는 댓글을 적게 될지도 모른다. 자, 어서 성장형 캐릭터의 늪에 빠지게 될지어다.



DeBron(데브론) - 여자나무꾼(Feat. Queen WA$ABII) (Official Music Video)

랩 실력이 점점 는다. 못하는 건 컨셉이었나… 최근 ‘여자나무꾼’으로 인생 verse 경신한 퀸 와사비. 


둘도 없는 캐릭터, 스웩 넘치는 훅잽이. 독특한 캐릭터를 지닌 퀸 와사비,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본다. 




HONEYSOUL
@honeysoul___
honeysoul@digging.kr




DIGGING CHANNEL